인권경영 헌장

정선군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 헌장

우리는 지역가치 창출로 미래성장을 주도하는 열린 공기업으로서 모든 경영활동에서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인권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사람 중심 기업으로서 그 사명을 다한다.

이를 위해 우리는 고객, 구성원 지역사회에 대한 인권 존중의 책무를 정의하고,
모든 임직원이 지켜야할 행동과 가치판단 기준으로서 다음과 같이 인권경영을 선언한다.

하나, 우리는 UN 세계인권선언 등 인권에 대한 국제기준 및 규범을 존중하고 지지한다.

하나, 우리는 인권침해를 사전에 예방하며, 적극적인 구제를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직원들에게 타인의 인권을 침해하지 않고 존중하도록 요구하고 이를 교육한다.

하나, 우리는 협력사에게 우리의 인권경영 방침을 고유하고 이를 준수할 것을 요구한다.

하나, 우리는 종교, 성별, 학력, 지역, 나이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는다.

하나, 우리는 고용에 있어서 어떠한 형태의 강제 노동 및 아동노동도 금지한다.

하나, 우리는 안전하고 위생적인 근무여건을 조성하여 산업안전·보건을 증진한다.

하나, 우리는 단체교섭 및 결사의 자유를 보장하고, 노사 간 신뢰기반의 공동 번영을 지향한다.

하나, 우리는 환경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환경보호를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고객에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무상 수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등 고객가치를 중시한다.

하나, 우리는 공단 사업활동이 일어나는 지역 주민의 인권을 존중하고, 상생 발전을 추구한다.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