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이행기준
정선군시설관리공단 임직원 일동은 우리가 관리 운영하는
모든 시설에 대한 고객 서비스 이행기준을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고객을 대하는 우리들의 자세
항상 단정한 용모와 공손한 태도로 고객을 주인으로 섬기겠습니다.

방문고객에 대하여는

항상 웃는 얼굴과 공손한 말씨로 “안녕하십니까?”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맞이하겠으며, 가실 때에는 ”감사합니다” “불편한 점은 없으셨습니까?“ ”안녕히 가십시오“
”즐거운 하루 되십시오“ 라고 배웅하겠습니다.

전화고객에 대하여는

전화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감사합니다. ○○○팀 ○○○입니다.“ 라고
소속과 이름을 먼저 말하고 상냥하고 고운 말씨로 최대한 고객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응대하겠으며
담당자가 없는 경우에는 메모를 남겨 돌아오는 즉시 응답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직원의 근무자세는

모든 직원은 항상 깨끗하고 규정된 근무복장과 신분증을 패용하며 책임 있고 친절한 자세로 고객을 맞이하며,
담당자를 바로 찾을 수 있도록 사진과 담당업무를 기재한 좌석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게시하겠습니다.

철저한 시설관리
군민들이 주인인 공공시설을 관리함에 있어 제반법령을 준수하여 항상 최상의 상태에서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시설점검

매일 순찰점검과 정기적인 시설점검을 실시하여 고객들이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해 놓겠습니다.

안전관리

지속적이고 철저한 안전점검을 통하여 위험요소를 사전에 방지하고
고객들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로 유지하겠습니다.

환경관리

시설 내·외부에 대한 철저한 청결유지로 고객들에게 항상 깨끗하고 쾌적한 시설을 제공하겠습니다.

공정하고 신속한 행정사무 처리와 서비스에 대한 정보제공

공정하고 신속한 행정사무 처리

각종 민원사항이나 고객의 불편·불만사항, 건의사항 등 행정사무 처리에 있어서 제반절차와 관련 법령에 따라
공정하고 신속하게 처리하며, 장시간 소요되는 사안에 대하여는 수시로 전화 또는 서면으로 처리상황을
통보를 드린 후 정해진 기일 내에 실명으로 결과를 회신하겠습니다.

서비스에 대한 정보제공

시설안내 및 볼거리 등의 내용과 일정을 공단 홈페이지, 정선 군보, 안내게시판 등을 활용하여 홍보하겠습니다.
공단운영에 관한 자료 요구 시는 업무지원부서로 전화 또는 서면으로 요구하시면 최단 시일 내에
우편 등을 이용 자료를 보내드리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와 불편사항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직원의 불친절 사례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불편·불만·피해사항에 대하여 “고객의견 및 불편신고센터”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고객의 소리가 접수 되는 즉시 철저한 조사와 확인으로 결과를
서면 또는 전화로 통보하겠습니다.

공단직원이 행한 업무처리의 과실, 부당대우, 불친절 서비스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 시 즉시 시정 조치하고 사안에 따라 보상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에게 불친절한 직원이나 업무처리의 소홀로 인하여 고객에게 불편을 끼치게 한 직원에 대하여는
적절한 서비스 교육과 주의를 촉구하고 신분상 조치도 강구하겠으며, 고객들이 추천하는 친절 모범적인
직원에 대하여는 포상을 하는 등 신상필벌의 원칙하에 친절서비스 실천을 생활화 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불편사항 처리
서면이나 인터넷, 전화 또는 팩스 등을 통하여 접수된 고객의 제안에 대하여는 아무리 작은 소리라도
겸허하게 받아들여 고객에게 만족할 수 있는 우리공단이 되도록 노력하겠으며, 우리공단에서 제공한
잘못된 서비스가 불만족하거나 개선 또는 시정할 사항이 있을 경우 의견을 주시면 신속하게 사실 확인을 하고
조치한 후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의견 및 불편사항 신고
종합신고센터 주 소 :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애산로60 경영지원팀
전화 번호 : 033-560-3406
FAX(전송) : 033-560-2577
화암관광지
화암동굴
화암약수
모노레일
화암카트장
전화번호: 033-560-3410
FAX(전송): 033-562-2576
체육시설 정선종합경기장
정선골프연습장
국민체육센터
농만문화체육센터
고한생활체육공원
전화번호: 033-560-3433
문화시설 정선가리왕산케이블카 : 033-560-3467
벅스랜드 : 033-560-3477
타임캡슐공원 : 033-560-3462
아라리촌 : 033-560-3435
숙박 도사곡휴양림 : 033-560-3465
캠핑 대표번호 : 033-560-3421
동강전망자연휴양림 : 033- 560-3464
회동솔향캠핑장 : 033-560-3454
생태체험학습장 : 033-560-3470
기타시설 하늘공원: 033-560-3437
하늘터: 033-560-3460
고한모노레일: 033-560-3459
고객불편사항 처리절차
유형 경로 > 유형 처리자 > 유형 처리자 > 유형 처리자
민원신고접수 방문,전화,FAX,홈페이지,우편등 사실확인 정밀조사 조치판단 해당부서장 경영지원팀장 미흡:개선,시정 불친절:교육,제재 친절:포상,전파 경영지원팀장 이사장 결과통보 경영지원팀장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우리공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매년 1회 이상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공단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표하겠으며 잘못된 점과 미흡한 점들 에 대하여는 차근차근히 시정하고 개선하여
보다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들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모든 고객은 서비스 권리자로서 항상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우리공단에서 제공한 공공서비스에 잘못이 있거나 개선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공단에서 관리하고 있는 공공시설물은 우리 모두의 재산이므로 고객께서는 공단시설을 이용하실때
내 것처럼 아껴주시고 공중도덕과 공공질서를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저희는 투명성이 확보되도록 고객의 의견을 항상 수렴하고 고객의 지적을 존중하며
경영개선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화살표